안녕하세요~ 오늘 리뷰할 게임은 청소년들이 몸이 축소되어 어떤 마당에서 일어나게 됩니다. 거기엔 자기 몸보다 큰 곤충들이 득실 득실한곳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협동게임입니다!
게임 소개입니다.
옵시디언 엔터테이먼트에서 개발했으며 2022년 9월 27일에 정식출시 하였습니다.
가격은 한화로 39,900원 입니다.
플랫폼은 PC / PS4 / PS5 / XBOX / 닌텐도 스위치에서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.!
장르는 서바이벌 협동 어드벤처이고 멀티플레이는 최대 4인 까지입니다.
캐릭터는
- 맥스
짧은 머리에 노란 민소매 티, 청바지를 입은 건강한 외모의 소년. 성우는 루크 영블러드. -
윌로우짧은 펌 헤어에, 검은 티를 입은 음침한 분위기의 흑인 소녀. 성우는 오지오마 아카가.
-
피트
노란머리에 안경을 쓰고, 셔츠에 팔을 걷어붙이고, 갈색 반바지를 입은 백인 소년. 너드의 스테레오 타입에 가까운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trpg에 관련된 대사를 주로 한다 성우는 맥스 미틀먼.
이렇게 총 4명의 캐릭터를 골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.
플레이 모드는
- Mild : 마당은 적대적인 환경입니다. 그러나 능력치는 더욱 관대하고 아군 공격은 비활성화 됩니다.
-
Medium : 적당한 스트레스 레벨. 당신이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동안 목마름, 배고픔, 건강, 그리고 체력을 관리하세요.
-
Whoa! : 작은 생활을 살기에 가장 가혹한 방법. 생물들은 더 강하고, 바이탈은 채우기 힘들며, 모든 것이 더 빨리 부서집니다.
-
Creative : 제로 스트레스! 자원 관리나 존재의 위협을 느낄 필요 없이, 만들거나 모험하세요!
총 4가지가 있습니다.
게임 플레이를 해봤을 때
- 그래픽이 깔끔하고 귀여워서 제 기준에서 곤충들이 그다지 징그럽지 않았습니다. 만약 거미가 징그럽거나 못보시는 분들은 설정에 거미 모자이크 기능이 있으니 사용하여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.
- UI가 직관적으로 잘 되어 있어 플레이 할 때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.
- 혼자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플레이 하는 재미도 있지만 친구들과 같이 플레이하면 재미가 두배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. 꼭 친구들과 같이 플레이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.
- 하지만 스토리를 진행 할 때 친절 하지 않은 부분이 많아 공략 블로그를 참고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 저는 공략을 보지 않고 플레이를 했는데 새로운 장소를 찾을 때 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.
- 몬스터를 잡고 나면 아이템이 드롭이 되는데 그것들을 버리지 않고 챙겨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. 나중에 다 쓸 곳이 생겨서 찾으러 다니게 됩니다.
- 건축도 자유도가 생각보다 많아서 건축하다가 하루를 보내기도 했습니다.
친구들과 같이 강력한 곤충들을 잡고 무기와 장비를 업그레이드 하면서 탐험 하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정말 강력 추천드리겠습니다.
다음에 더 재밌는 게임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